홈으로 contact us 사이트맵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 언론보도자료 > 언론보도자료
제목 [기본] 오산장애인‘씨앗’야학 학생들, 스승의 날 맞이 감사 이벤트 날짜 2021.05.21 14:05
글쓴이 김지훈 조회/추천 20/0

2021051355232501.jpg

'오산장애인씨앗야학' 학생들이 각 과목 선생님에게 뜨개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주고 있다. © 신동성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사회가 침체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는 뜻을 담은 미담과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오산장애인‘씨앗’야학 학생들은 이달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지난 10일 월요일부터 수업 시간을 이용해 각 과목 지도 선생들에게 뜨개 방식으로 만들어진 카네이션을 학생들이 직접 선생님 가슴에 달아주고 제주 차 세트를 전달했다.



‘씨앗’야학은 총 12과목의 수업을 정해진 요일과 짜여 진 시간표대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12개 과목에는 노래교실과 댄스수업 및 미술과 종이접기같은 수업으로 즐거운 수업과 바이올린, 문예창작 그리고 탁구 등 예체능 과목을 비롯해 영어, 한국사, 한문 등의 필수 과목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씨앗’야학 관계자는 “오산장애인‘씨앗’야학은 개개인의 특성 및 성향을 존중하는 맞춤교육이 진행 중이다”라며 "스승의 날을 맞아 작은 정성의 선물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장애인'씨앗'야학에서 수업을 진행 중인 A교사는 생각지도 못한 깜짝 선물에 처음에는 당황했고 쑥스러웠다며 '씨앗'야학 학생들의 정성에 감동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오신시는 2020년 8월, 교육부 소속 국립특수교육원에서 부산, 광명, 청주, 군산 등과 첫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었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지역 공공, 민간기관과 장애인 복지시설, 교육기관 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거주지 인근에서 편리하게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출처: 오산장애인‘씨앗’야학 학생들, 스승의 날 맞이 감사 이벤트 - 오산인포커스 - http://www.osanin4.com/3093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 600자 제한입니다. 등록
목록 쓰기